개가 「재채기」를 하는 이유 3개! 위험한 경우도 있다는 사실?

개가 재채기를 하는 이유

개가 재채기를하는 것은 결코 드문 일이 아닙니다.
한번 재채기를 하고 그 후 재채기를 하지 않으면 아마 어떠한 자극으로 코가 무즈무즈했을 것입니다. 몇 번 정도의 재채기로, 특히 다른 컨디션 불량이 없는 경우는 생리 현상이라고 생각해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하루에 여러 번 재채기를 하거나, 식욕이나 건강이 없는 등의 다른 증상이 있는 경우는 감기에 걸리거나 병을 하거나, 등등의 사인인 것인지 의심해 보세요.
1. 코 속에 이물질이 들어 버렸다
개가 재채기를 하는 이유로 가장 많은 것은 코 속에 이물질이 들어 버린 것입니다.
옥외에서는 너무 재채기를 하지 않는데, 옥외에서는 모래 먼지를 흡입해 버리거나, 실내에서는 먼지나 곰팡이를 흡입해 버리는 일이 있습니다. 환모의 시기가 되면, 자신의 탈모를 흡입해 버려, 무즈무즈 해 재채기를 하는 일도 있습니다.
집의 실내에서 자주 재채기를 할 경우, 공기 중에 부유하고 있는 먼지나 곰팡이가 원인이라고 생각됩니다. 높은 장소나 가구의 뒤 등에 먼지나 탈모 등 모여 있지 않습니까?
청소를 하고, 세세하게 환기를 하는, 공기 청정기를 사용하는 등 대처해 보세요.
2. 알레르기 증상

개는 알레르기 증상에 따라 재채기를 할 수 있습니다.
먼지(하우스 더스트)
꽃가루(식물)
이러한 것에 반응하고 재채기를 할 수 있습니다. 알레르기 증상인 경우 재채기 이외에도 다양한 증상이 나타납니다.
콧물이 나온다
피부를 가려워
귀 속을 가려움
재채기 외에도 이러한 증상이 있으면 알레르기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알레르겐이되는 것은 개에 따라 다르므로 한번 알레르기 검사를 받아 보는 것이 좋습니다.
알레르기 검사는 혈액으로 실시하고 검사의 방법에 따라서는 음식에 대한 알레르기의 유무도 조사할 수 있습니다.
수만엔의 비용이 드는 검사이므로 재채기나 그 밖의 증상을 수의사에게 전해 상담한 후 검사를 받을지 어떨지 판단하면 좋다고 생각합니다. 검사 방법이나 검사를 할 필요성을 수의사가 적절하게 진단해 주셔야 합니다.
3.병(위험 없이 재채기)
개가 재채기를하는 이유로 다음과 같은 질병의 가능성도 생각할 수 있습니다.
켄넬
코프 비염
비강 내 종양
치주 질환
켄넬코프는 "개 전염성 기관 기관지염"이라고도합니다. 강아지에서 발병하기 쉽고 기침, 구토, 재채기, 콧물 등의 증상이 나옵니다.
비염은 박테리아, 바이러스, 곰팡이 등의 감염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원인 바이러스는 「디스템퍼 바이러스」 「아데노 바이러스 2형」 「개 파라인플루엔자 바이러스」 「개 헤르페스 바이러스」가 있습니다. 기침, 재채기, 콧물 등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디스템퍼 바이러스가 감염되면 죽음에 이를 수 있습니다.
비강내 종양은 종종 악성입니다. 조기 발견과 조기 치료가 중요하기 때문에 이상하지 않고 재채기를하고 있다고 느끼면 곧바로 병원에서 검사를 받자.
치주병이 악화되면 재채기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구강의 염증이 입안뿐만 아니라 코에도 영향을 미치기 때문입니다.
수석 개나 노견에 많은 치주병의 악화입니다만, 젊은 개에게도 치주병은 볼 수 있습니다. 치석이나 구취는 신경이 쓰이지 않습니까?
요약

개가 재채기를 하는 이유를 3가지 해설했습니다.
코 속에 이물질이 들어 버린
알레르기
증상 병
개도 재채기를 하기 때문에, 컨디션 불량이 없는 한은 하루에 몇번의 재채기라면 정상이라고 생각해도 좋습니다.
재채기 이외의 증상을 동반하는 경우 재채기 방법을 비정상적으로 느끼는 경우에는 즉시 수의사와 상담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