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정 깊은 개』의 특징 5선! 이런 코트를 하고 있으면 사랑받고 있는 증거일지도♡

『애정 깊은 개』란?

자신의 애견이나 다른 개와 접하고 있어 「애정 깊은 아이다」라고, 느낀 적 없습니까? 부드럽고 온화하고 상대를 소중히 여기는 기분이 강하다. 그런 개에 대해 우리는 '애정 깊다'는 인상을 가지는 것이 아닐까요.
애정 깊은 개는 보기 때문에 부드러운 얼굴과 표정을 하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외모는 무서워도 내용은 상냥하고 애정 깊은 사람이 있는 것처럼, 개도 외형만으로는 모르는 것입니다. 거기서 이번은 외형이 아니고, 행동에 나타나는 「애정 깊은 개」의 특징을 소개해 갑니다.
『애정 깊은 개』의 특징은?

1. 가만히 응시하는 경우가 많다
애정 깊은 개는 애정 표현을 많이 해줍니다. 개가 반짝반짝 빛나는 눈으로 가만히 눈을 응시해 오는 것은 「사랑하고 있는♡」라고 하는 말 대신입니다. 어떤 개도 좋아하는 주인에게 하는 애정 표현입니다만, 애정 깊은 개는 응시해 오는 횟수가 많을 것입니다.
덧붙여서, 개와 주인이 응시하면 양쪽의 옥시토신의 농도가 상승하는 것이 아자부 대학의 연구로 알고 있습니다. 옥시토신은 '행복 호르몬'으로 불리며 행복감과 치유를 가져온다고 합니다.
애견과 바라보면 행복한 기분이 되는, 스트레스가 완화한다고 느끼는 주인은 많다고 생각합니다만, 그것은 신경 탓이 아닙니다.
2. 입가를 핥아 오는 경우가 많다
스킨십을 하고 있을 때 등에 개가 기쁜듯이 입가를 핥아 오는 것도 애정 표현의 하나. 애정 깊은 개는 입가를 핥아 오는 빈도도 높습니다.
개의 조상이라고 하는 늑대의 아이는, 어머니의 입가를 핥아 음식을 튀깁니다. 그렇게 하면 어머니는 자신의 뱃속에 어느 정도 소화된 음식을 뱉고, 그것을 아이가 먹는 것입니다. 강아지도 어머니의 입가를 핥아 음식을 뿌리지만, 이것이 돌아서 사람에 대한 애정 표현이 되고 있습니다.
귀여운 애정 표현입니다만, 개의 타액이 사람의 입안에 들어가면 인수 공통 감염증에 감염될 우려가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핥는 것을 그만두고 싶을 때는, 자연스럽게 일어나거나, 오스와리의 지시로 진정시키면 좋을 것입니다.
3. 자신의 장난감을 빌려 준다.
애정 깊은 개는 즐거운 일이나 물건은 독점하지 않고 주인과 가족과 공유하고 싶습니다. 그래서 자신이 좋아하는 장난감을 가져와 빌려주려고합니다.
개가 주인이나 가족 옆에 마음에 드는 장난감을 가져오고, 그래서 놀거나 놀고 싶다고 어필을 하는 것도 아니고 살짝 둔다. 그럴 때는 반드시 「좋아하는 장난감 빌려줄게♡」라고 말해 주고 있을 것입니다.
4. 가족 모두에게 그리워
개가 특정 가족에게 그리워하지 않는다는 이야기를 듣는 경우가 있지만, 애정이 많은 개는 그렇게하지 않습니다. 가족을 소중히 생각하고 나누지 않고 그리워 주는 것입니다.
비록 가족이라도 아기와 아이가 약한 개는 적지 않습니다. 갑자기 큰 소리를 내거나 손가감 없이 만져 오거나 예측할 수 없는 행동을 하기 때문입니다. 그런 아기와 아이들에게도 애정있는 개는 관용에 접해줍니다.
5. 건강이 없는 것을 깨달아준다
애정있는 개는 가족을 소중히 생각하고 있기 때문에 평소부터 주인과 가족을 잘 관찰하고 있습니다. 그 때문에, 약간의 변화도 눈치채고 있습니다.
주인이나 가족의 건강이 없을 때도 빨리 눈치채고, 가까이를 흔들거나 얼굴을 핥아 오거나 할 것입니다. 「평소와 다르지만, 괜찮아?」라고 하는 기분으로부터, 이러한 행동을 취하는 것입니다. 단지 부드럽게 다가와주거나 멀리서 걱정할 것 같아 지켜주거나 하기도 합니다.
요약

이번에는 「애정 깊은 개」의 특징을 5개 소개했습니다. 당신의 애견에 적용되는 특징이 있었습니까?
애정 깊은 개와 함께 있으면 자연과 마음이 편안하거나 행복한 기분이 될 수 있습니다. 만약 애견이 애정 깊은 타입이라면 일방적이 아니라 서로 평화와 행복을 주고 받는 관계를 목표로 하고 싶네요.
편집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