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가 침착하기 쉬운 장소 5선! 당신의 애견은 어떤 곳을 좋아합니까? ♡

개가 진정하기 쉬운 장소

1. 조용한 장소
개가 침착하기 쉬운 것은 "조용한 장소"입니다.
그렇다면 집에서 애견이 가장 좋아하는 곳은 어디입니까? 물음에 영향을 받기 어려운 조용한 장소가 아닌가?
예를 들어, 낮에는 거실보다 침실이나 어린이 방에 가서 편히 쉬는 것이 많지 않을까요? 낮의 침실은 거의 가족조차도 출입하지 않습니다. 또, 아이 방은, 아이들이 학교에 가고 있는 동안은 독점할 수 있지요.
그렇다고 하는 것은, 거실은 개에게 있어서, 침착하게 보낼 수 없는 장소인,이라고 하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2. 케이지와 크레이트 내부
개는 자신만의 공간인 「케이지나 크레이트 안」을, 침착하기 쉬운 장소로서 선호하는 일이 있습니다. 다른 누군가가 출입하는 것은 전혀 없는 곳이지요.
만약 애견이 케이지나 크레이트 안에서 쉬거나 쉬거나 하고 있는 것이 있으면, 상관없이 풀어 놓아 주는 것이, 주인으로서 할 수 있는 배려라고 생각합니다. 몸도 마음도 쉬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을 때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모든 개가 새장이나 크레이트를 좋아한다는 것은 아닙니다. 내고 싶어서 울거나 짖는 개도 있고, 절대로 들어 가지 않습니다! 거부하는 개도 있습니다. 그 경우, 처음으로 케이지나 크레이트를 주어졌을 때의 주인이나 가족의 대응에 문제가 있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개에게 있어서 그 장소를 싫은 것으로 해 버렸습니다.
개에게 처음으로 케이지나 크레이트를 줄 때는, 무리하지 않을 것, 들어가지 않아도 꾸짖지 않는 것, 스스로 들어가 진정할 수 있으면 칭찬해 주는 등, 케이지나 크레이트에 대해서 좋은 인상을 갖게 하는 것 가 중요합니다.
3. 좁고 몸을 숨길 수 있는 장소

(어째서 그런 곳에!?)라고 놀라운 장소에서 쉬고 있는 일이 있지요. 가구 뒷면의 좁은 공간에 몸을 꽉 넣어 편안하게하는 등입니다.
개는 조금 좁고 어둡고 숨길 수있는 곳에서 진정 될 수 있습니다. 이것은 개의 본능과 습성 때문입니다. 한때 굴을 파고 생활하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주인에게도 누구에게도 방해받지 않고 자신만의 시간을 보내고 싶을 때입니다. 애견이 진정되어 있다면 지켜보면서 풀어 둡시다.
드물지는 않지만, 넣은 것의 나올 수 없게 되어 버리는 개도 있으므로, 주의해 봐 주세요. 울리거나 짖는 소리로 알려줄 것 같아요.
4. 에어컨이 갖추어져 있는 장소
개와 사람은 체감이 다릅니다. 주인에게는 추워도 애견에게는 덥다. 개는 개에게 편안한 에어컨으로 정돈된 장소가 아니면 침착하게 보낼 수 없습니다.
기본적으로는 온도를 18℃~22℃ 정도, 습도를 40%~60% 정도를 기준으로 실내의 공조를 관리하면 좋다고 생각합니다.
적당한 온도와 습도에 갖추어져 있는 거실보다, 너무 차갑지 않을까라는 정도 냉방이 효과가 있는 아버지의 방을 좋아하는, 따위 개도 있군요. 그쪽이 그 개에게 편안한 것입니다.
실내에서 팬티 팅을 계속하고 있을 때는 「덥다」라는 사인입니다. 몸을 꼭 둥글게 자고 있을 때는 반대로 너무 차가워져 버릴지도 모릅니다. 체온을 유지하기 위해 몸을 둥글고 있습니다.
5. 주인이 함께 있는 곳
개는 단지 주인과 같은 공간에 있는 것만으로 침착하게 됩니다. 주인이 소파에 앉아 개는 조금 떨어진 창가에서 히나타 보코를하면서 편히 쉬고 있다, 뭐가 있겠지요.
주인이 방을 이동하면 개도 따라오거나 모습이 보이지 않게 되면 불안해져 울려 부르기도 합니다.
각각의 시간을 보내면서도 개는 주인과 같은 공간에 있고 싶습니다. 주인의 기색이 되는 것만으로 침착할 수 있습니다.
요약

개가 침착하기 쉬운 장소를 5개 해설했습니다.
조용한 장소
케이지나 크레이트
안 좁고 몸을 숨길 수 있는 장소
에어컨이 갖추어져 있는 장소
주인이 함께 있는 장소
애견이 진정하기 쉬운 장소는 어디입니까? 왠지 언제나 부드럽게 침착하지 않거나, 민감하고 깜짝 놀라게 하거나, 집인데 침착하지 않는 개도 있는 것 같습니다.
애견을 위한 차분한 환경 만들기를 생각해 볼 기회로 해 주시면 기쁩니다.